본교방문프로그램

재외국민/외국인입학

한국에서 2년(1,2학년) , 중국에서 2년(3,4학년) 수업을 통해 학사취득 가능

외국학교 이수자 특별전형

모집단위 및 인원 전형일정 지원대상 및 지원자격
0명, 제한 없음, 전 학과 지원가능 수시
  • 외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국내 학교에서 외국 학교에 전학(편입학)한 외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기타로 초·중·고등학교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자
교육년 구분(년도)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우리나라 학제로 환산한 학교과정 6-3-3-4제 초등학교 과정 중학교 과정 고등학교 과정 대학교 과정
외국 학제에
의한 학교과정
5-7-4제 5년 7년   4년
6-4-3-3제 6년 4년 3년 3년
6-3-2-5제 6년 3년 2년 5년

원서접수

서류 제출 안내

구분 고등학교 졸업 대학 재학/제적 대학졸업
출입국 사실증명서 O O O
초·중·고등학교 전 과정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O O -
대학 재적 또는 제적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 O -
대학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 - O
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O O -
대학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 O O
원어일 경우 한글번역공증 각 1부 O O O
외국인 등록증(또는 국내거소사실증명서) O O O

* 내국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통

분류 구비서류 비고
초·중·고등학교 전과정을 외국에서 졸업한 경우 초·중·고등학교 각각 졸업증명서 1통, 성적증명서 1통
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
각 서류가 원어일 경우 한글번역공증이 필요
  • 외국교육기관 이수학력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고등교육법에 의거하여 12년제 학제와 동일한 학력임을 반드시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함.

  • 한국내에서 학력인정확인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 졸업증명서 외 졸업장을 소지하고 있어야 함.

  • 12년 미만의 학제를 채택하고 있는 국가에서 초,중,고등학교 전 교육과정을 수료하였을 경우,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이 인정함.

  • 12년 학제의 부족분을 충족할 경우 이를 위하여 한국에서 고졸 검정고시 시험을 합격하거나 외국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이 있을 경우 학점인정심의위원회의 심의에 따라 12년 학제 부족부분을 대학 취득 학점으로 대체인정 가능할 수 있음.
초·중·고등학교 중 일부 고등교육 과정을 외국에서 졸업한 경우 한국 내 초,중,고등학교 중의 제적증명서 1통
외국 학교의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각 1통
해당 교육기관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티스유확인서 각 서류가 원어일 경우 한글번역공증이 필요

(예)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 1학기에 자퇴하고 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1. 한국에서의 고등학교 제적(자퇴)증명서 1통
2. 외국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통, 성적증명서
(1학년 2학기~3학년 2학기까지 증명) 1통
3. 외국 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1통
4. 각 서류가 원어일 경우 한글번역공증 각 1통
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경우 대학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통과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각 서류가 원어일 경우 한글번역공증이 필요
해당 교육기관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티스유확인서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 한국에서 교육과정을 자퇴하고 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한국에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한국 당해 중학교 졸업증명서 1통 외국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통,
성적증명서 1통
학력인정확인서 한글 번역 공증 각각 1통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까지
1학기에 자퇴하고 외국에서
고등학교 졸업한 경우
한국 당해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제적(자퇴)증명서 1통 외국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통, 성적증명서 (2학년 2학기~ 3학년 2학기까지 증명) 1통 학력인정확인서 한글번역 공증 각각 1통
한국에서 교육과정을 자퇴하고
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경우
외국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원본 & 한글번역공증 각각 1통 각 교육기관별 학력인정확인서  

인터넷 원서접수시 유의사항

  • 전형료 결제(입금)후에는 입학원서의 내용변경 및 접수취소, 전형료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전형료 결제(입금)하여 확인이 되면 접수가 완료된 것입니다.
  • 지원자 본인의 고의 및 과실로 인한 입학원서 접수오류 등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가족관계증명서에 기재된 내용과 같아야 하며, 전형유형과 모집단위를 정확히 기입해야 합니다.
  • 지원자와 보호자의 주소, 전화번호는 전형기간 중 사용되므로 연락이 가능한 전화, 휴대전화 등 모든 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해야 하며, 변경되는 경우는 즉시 입학관리처[031-480-7632]로 통보해야 합니다.
  • 인터넷으로 입력한 내용이 사실과 상이하거나 전화번호 오기, 타인 전화번호 기재, 전화연락 불통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든 지원자는 원서접수 후 사진이 함께 출력된 수험표를 전형 당일 지참해야 하며 수험표 분실 시에는 본인이 접수한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하여 수험표 출력화면에서 재출력 하면 됩니다.